-
과학기술원 교수평·협의회 연합회 참여 투표 결과 공고
- DateMarch 8, 2019 View8 WriterCouncils
-
지난 2019년 2월 27일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울산과학기술원 교수협의회의 과학기술원 교수평·협의회 연합회 참여에 대해 회원 교수님을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하였습니다.
==================================================================
울산과학기술원 교수협의회 교수님께 울산과학기술원은 울산과학기술원법에 근거하여 국가의 첨단과학기술 혁신과 지역산업의 기술ㆍ지식 발전을 주도할 고급과학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산업계와의 협동연구 및 외국과의 교육ㆍ연구교류를 촉진함으로써 국가과학기술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울산과학기술원은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정부의 지원과 구성원의 노력을 바탕으로 국가 과학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미래의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역할도 맡아오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격한 과학기술의 발전과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과학기술원 교수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울산과학기술원 교수들은 전문 연구 분야에서 사회와 국가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미래를 이끌 후학을 양성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국가 과학기술정책의 발굴과 비전제시, 그리고 차세대 과학기술인을 위한 제도를 정립하는 등의 역할에 있어서는 미흡한 점이 많음을 고백합니다.
울산과학기술원의 교수들은 2018년 5월 새로 교수협의회를 발족하여 학교와 교수와의 소통을 돕고 교수의 권익을 대변하는 조직으로서의 역할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원의 발전을 통하여 국가와 사회에 기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자 하였습니다. 울산과학기술원 교수협의회 소속 교수는 연구현장의 전문가로서 정부의 과학기술 정책 수립에 발전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능동적인 역할을 해야 함을 절실히 느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필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한계를 절감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교수들은 과기정통부 산하의 한국과학기술원, 광주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교수들과 함께 국가 과학기술 발전의 중심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울산과학기술원 교수협의회는 한국과학기술원의 교수협의회, 광주과학기술원의 교수평의회 그리고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의 교수협의회와 함께 과학기술 분야의 혁명적 변화가 요구되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과학기술원 연구현장의 목소리와 비전을 대변하는 과학기술원 교수평·협의회 연합회를 결성하고자 합니다.
울산과학기술원 교수협의회의 과학기술원 교수평·협의회 연합회 참여에 대한 회원 교수님의 의견을 표명해 주시길 바랍니다.
울산과학기술원 교수협의회 회장 나명수
==================================================================
투표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울산과기원 교협 회원 교수님께
울산과기원 교수협의회의 과학기술원 교수 평·협의회 연합회 참여 여부에 대한 찬반 투표 결과, 총 225명의 회원 중에서 161명의 회원이 투표에 참여하였으며 전원이 연합회 참여에 찬성하였습니다.
이에 울산과기원 교수협의회의 과학기술원 교수 평·협의회 연합회 참여가 결정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여러 교수님의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교수협의회